공지사항

> 고객센터 > 공지사항

No.61  (필독) 구매대행 관련 안내 공지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20.07.03
  • 조회수 : 1,341

안녕하세요!

직구의민족입니다.

구매대행 관련하여 안내 공지드립니다.

고객님들께서 구매대행 신청을 해주시고 접수가 되면, 구매 담당자가 판매자에게 구매와 관련된 사항(재고수량, 택배비, 배송기간 등)을 확인하여 고객님들께 구매 비용을 청구드립니다.

통상적으로 구매 비용을 청구드린 시점을 기준으로 '상품 재고 수량' 및 '출고일'을 확인하여 구매견적 안내를 드립니다.

구매견적을 확인하시고 구매비용을 입금해주시면 구매 담당자는 최초 구매비용 청구일 기준 견적대로 구매를 진행합니다.

구매비용 청구 안내 메세지를 확인하시고 몇일이 지난 후에 결제를 해주셔도 마찬가지로  최초 구매비용 청구일 기준 견적으로 구매를 진행합니다.

위와 같은 경우, 시간이 지날수록 최초 구매비용 청구일의 재고수량이 변동되어 재고가 없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런경우, 재고가 없는 상품에 대한 구매비용은 환불을 해드리지만  구매대행 수수료 환불은 어렵습니다.

또한, 직구의민족의 의지와는 다르게, 구매견적 단계에서 셀러에게 구매에 대한 사항을 확인 후 구매를 진행하지만 가끔 구매 후에 재고가 없다고 연락을 주는 셀러가 종종 있습니다.

위와 같은 경우에도, 재고가 없는 상품에 대한 구매비용은 환불을 해드리지만  구매대행 수수료 환불은 어렵습니다.

구매대행 수수료에는 구매견적(가격조사 및 셀러와 협의) 단계에서 구매 완료 단계까지 용역 비용이 포함되어 있다는 점 참고 및 양해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